FIFA EA 스포츠, 축구계에서 탈피하다

FIFA EA 스포츠 탈피

FIFA EA 스포츠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는 FIFA 브랜드 축구 타이틀 제작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게임 역사상 가장 수익성이 높은 브랜드 중 하나지만 라이선스 비용이 파트너십을 포기하기로 결정한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EA는 축구 비디오 게임을 계속 만들 것이지만 2023년부터 EA Sports FC라는 새로운 배너로 등장할 것입니다.

FIFA는 자신의 라이벌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Fifa라는 이름은 유일한 글로벌 오리지널 타이틀입니다.”

EA 스포츠는 1993년 첫 번째 FIFA 게임을 만든 이후부터 프랜차이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역학 및 핵심 플레이 모드는 최근 몇 년 동안 플레이어가 기대하는 것과 유사하지만, 이
변경으로 인해 타이틀은 단순히 플레이하는 것 이상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BBC와의 인터뷰에서 EA Sports의 부사장인 David Jackson은 스튜디오가 “미래를 위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다른 방향으로 이동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로서는 이러한 경험의 세부 사항이 모호하지만 실제 경기를 보고, 포트나이트 스타일의 실시간
게임 내 이벤트를 경험하고, 더 넓은 범위의 브랜드 게임 내 아이템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것이 EA가
제공하고자 하는 것.

잭슨은 “축구 세계와 엔터테인먼트 세계가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 제품 내에서 충돌합니다.

FIFA

“미래에 우리 플레이어들은 우리에게

그 제품에서 보다 확장된 능력을 요구할 것입니다. 현재 우리는 상호작용적 경험의 주요 형태로
플레이에 참여합니다. 머지 않아 콘텐츠를 시청하고 만드는 것이 똑같이 중요하게 될 것입니다. 팬.

“10년 전에 FIFA와 합의한 라이선스 협약에 따라 플레이어를 위한 이러한 경험을 구축할 수 없도록 하는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었습니다.”

Fifa 프랜차이즈는 세부적인 라이선스 계약까지 부분적으로 매우 성공적이어서 팀 키트, 선수 얼굴 및 경기장을 화면에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수년간 리버풀과 같은 프리미어 리그 팀으로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Pro Evolution Soccer와 같은 경쟁 게임에서는 Merseyside Red와 같은 가상의 팀을 제공했습니다.

EA는 향후 게임을 위해 19,000명의 선수, 700개의 팀, 100개의 경기장 및 30개 이상의 리그를
등록하여 실제 경험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프리미어 리그, 분데스리가, 라 리가 및 UEFA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움직임은 FIFA: Road to World Cup 98과 같이 월드컵과 연계하여 출시된 게임을 더 이상 EA에서 만들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올해의 버전인 Fifa 23과 함께 마지막 Fifa 릴리스가 올 가을에 평소와 같이 판매됩니다.
EA는 게임 내 구매 방식에 대한 팬의 반발에 직면한 게임 회사 중 하나입니다. 의심의 여지 없이 그들의 새로운 프랜차이즈에 대한 일부 질문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재정 모델과 수익 창출 계획을 둘러싸고 있을 것입니다.

이 움직임은 수십 년 동안 Fifa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온 EA에게는 도박이며, Jackson은 이를 받아들이며 “조직에 큰 순간입니다. 인터랙티브 축구 경험은 지난 몇 년 동안 EA Sports를 성공으로 이끈 핵심이었습니다. 지난 3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