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화 약세가 큰 이유

유로화 약세가 큰 이유
유로화는 이미 급등하는 인플레이션과 싸워야 하는 경제에 추가적인 고통을 줄 수 있는 20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나쁜 소식은 공통 통화의 슬라이드가 여기서 멈추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유로화 약세가

러시아가 유럽으로 향하는 주요 파이프라인에 대한 가스 공급 중단으로 이 지역의 에너지 위기 심화에 대한 두려움이 고조되면서 유로화는 월요일 0.99달러 아래로 하락하여 20년래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공통 통화의 가치는 최근 몇 개월 동안 천연 가스 가격과 점점 더 상관관계가 있었고, 에너지원 가격이 상승하면 유로가 하락했습니다.

유럽은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러시아 공급을 줄이고 비축량을 늘리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지만 투자자들은 경제에 미치는 타격이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하락은 신속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을 시작하기 직전에 1유로의 가치는 1.15달러였습니다.

유로화는 왜 하락하는가?

치솟는 가스 가격과 러시아가 천연 가스 공급을 차단할 것이라는 두려움으로 인해 유로존의 전망이

전반적으로 악화되면서 공유 통화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유로화 약세가

러시아 가스에 대한 독일 및 이탈리아와 같은 주요 경제의 과도한 의존은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경제학자들은 미국보다 유로 지역에서 훨씬 더 빠르고 고통스러운 경기 침체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미국과 유로존의 금리 차이가 추가됩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는 인플레이션과의 싸움에서 금리 인상에 보다 공격적이었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이 3월 이후 기준금리를 합산 225bp 인상한 반면, 유럽중앙은행(ECB)은 지금까지 50bp만 집행했다.

ING의 독일 및 오스트리아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Carsten Brzeski는 DW에 “돈은 더 높은 수익을 내는 곳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안전사이트 미국 달러는 또한 안전 피난처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를 둘러싼 모든 암울함과 운명, 불확실성 속에서 투자자들은 달러가 제공하는 상대적인 안전을 위안으로 삼고 있으며, 현재 큰 글로벌 위험에 덜 노출되어 있습니다.

달러 패리티란?

패리티는 기본적으로 1달러가 1유로를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둥근 숫자를 좋아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시장 참가자들에게 심리적 문턱에 불과합니다.

“금융 시장은 항상 일종의 상징적 의미를 찾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Brzeski가 말했습니다.

패리티 수준은 종종 유로 황소와 곰이 통화가 거기에서 어디로 가는지 결정하기 위해 뿔을 잠그는 저항 지점입니다.

지난달 유로화가 패리티로 떨어졌을 때의 경우입니다.

통화는 해당 수준까지 잠시 하락한 후 패리티 아래에서 종가를 피했습니다.more news

유로화 약세는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유로화 하락은 이미 기록적인 높은 인플레이션에 시달리고 있는 유럽 가계와 기업에 부담을 가중시킬 것입니다.

통화가 약하면 대부분 달러로 표시되는 수입품이 더 비싸집니다.

이러한 품목이 원자재 또는 중간재인 경우 높은 비용으로 인해 현지 가격이 추가로 상승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통화 약세가 수출국과 독일과 같은 수출 비중이 높은 경제에 희소식으로 여겨집니다. 달러 기준으로 더 싸게 만들어 수출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