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만 루시디는 누구인가?

살만 루시디 숨어서 나온 작가

살만 루시디

뉴욕 무대에서 칼에 찔린 살만 루시디(Salman Rushdie) 경은 50년 동안의 문학 경력으로 인해 살해 위협을 받았다.

영국 소설가의 많은 책은 1981년 부커상을 수상한 그의 두 번째 소설인 Midnight’s Children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1988년에 출판된 그의 네 번째 소설인 사탄의 시(Satanic Verses)는 그의 가장 큰 논란거리가 된 작품으로 전례 없는 규모의 국제적 소란을 일으켰다.

출판 후 은신을 강요당한 75세의 Rushdie에 대한 살해 위협이 있었고 영국 정부는 그 작가를 경찰의 보호를 받았습니다.

영국과 이란은 외교 관계를 단절했지만 서방 세계 전역의 작가들과 지식인들은 이 책에 대한 무슬림의 반응이 표현의 자유를 위협한다고 비난했다.

소설가의 암살을 요구하는 파트와 또는 법령은 책이 출판된 다음 해인 1989년에 이란의 최고 지도자 아야톨라 루홀라 호메이니에 의해 발표되었습니다.

Salman Rushdie는 인도가 영국으로부터 독립하기 두 달 전에 봄베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살만

파워볼사이트

14세에 그는 영국과 럭비 학교로 보내졌고

나중에 케임브리지의 명문 Kings College에서 역사학 우등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영국 시민이 되었고 그의 이슬람 신앙이 소멸되도록 내버려 두었습니다. 그는 캠브리지 풋라이트(Cambridge Footlights)에서 잠시 배우로 일한 후 소설을 쓰는 동안 광고 카피라이터로 일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책인 Grimus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일부 비평가들은 그를 상당한 잠재력을
지닌 작가로 보았습니다.

Rushdie는 1981년 부커상을 수상한 그의 두 번째 책인 Midnight’s Children을 집필하는 데
5년이 걸렸습니다. 그것은 널리 찬사를 받았고 50만 부가 팔렸습니다.

Midnight’s Children이 인도에 관한 것이라면, Rushdie의 세 번째 소설 Shame(1983년 발표)는
거의 위장한 파키스탄에 관한 것입니다. 4년 후, Rushdie는 니카라과 여행에 대한 기사인
Jaguar Smile을 썼습니다.

1988년 9월 그의 생명을 위협하는 작품인 『사탄의 구절』이 출판되었다. 초현실주의적인 포스트모던 소설은 내용이 신성모독이라고 생각하는 일부 이슬람교도들 사이에서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인도는 그것을 금지한 최초의 국가였습니다. 파키스탄은 다른 여러 이슬람 국가와
남아프리카와 마찬가지로 그 뒤를 따랐습니다.

이 소설은 여러 방면에서 찬사를 받았고 소설로 Whitbread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러나 이 책에
대한 반발은 커졌고 두 달 후 거리 시위는 탄력을 받았다.

일부 이슬람교도들은 그것을 이슬람에 대한 모욕으로 여겼다. 그들은 무엇보다도 예언자 무함마드의 아내들의 이름이 책에 나오는 두 명의 매춘부에게 반대했습니다.

이 책의 제목은 무함마드가 코란에서 제거한 두 구절을 언급했는데, 이는 그가 악마의 영감을 받았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1989년 1월, 브래드퍼드의 무슬림들은 의식적으로 그 책의 사본을 불태웠고 뉴스 에이전트 WHSmith는 그 책을 그곳에 전시하는 것을 중단했습니다. Rushdie는 신성 모독 혐의를 거부했습니다.

연예방송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