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미 국회의사당 폭동 기념일 위협받는 민주주의”

바이든 트럼프 대통령, ‘거짓말의 그물’ 규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목요일 2020년 대선 패배를 되돌리려던 트럼프 지지자들에 의한 치명적인 미 국회의사당 공격 기념일 연설에서
전임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민주주의를 훼손하기 위해 “거짓의 그물”을 퍼뜨렸다고 비난했다.

바이든 대통령

2021년 1월 6일, 폭도들이 유리창을 부수고 경찰을 공격하고 의원들을 목숨을 위해 도피시킨 흰색 돔 건물에서 연설하면서 바이든은 2020년
대선이 광범위한 투표 사기를 통해 자신에게서 도난당했다는 트럼프의 거짓 주장이 정치를 약화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법의 지배와 미래의 선거를 전복시킵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미국의 전 대통령은 2020년 대선에 대해 거짓말을 만들고 퍼뜨렸다”며 “그는 원칙보다 권력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그렇게 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가 졌다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

파워볼 추천 가입

바이든 전 부통령은 25분간 연설하는 동안 트럼프 대통령의 이름을 한 번도 언급한 적이 없다.

민주주의 바이든 대통령

트럼프의 “멍든 자존심”을 찌르는 것을 포함한 어조는 취임 첫해의 대부분을 자신의 의제를 추구하는 데 보낸 바이든의 출발점이었습니다.
트럼프는 바이든이 국가를 분열시키려 하고 거짓 선거 주장을 반복하고 있다고 비난한 후 몇 시간 만에 3개의 성명을 발표했다.

지난 1년 동안 트럼프의 행동은 재임 중 그의 행동과 마찬가지로 규범을 무너뜨렸습니다. 재선에 실패한 다른 전직 미국 대통령들과 달리,
트럼프는 유권자들의 평결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동료 공화당원들에게 어떻게든 결과를 뒤집도록 압력을 가해 성공하지 못했다.

다른 기사 보기

그의 거짓 주장은 주 차원에서 공화당이 사기에 맞서기 위해 필요하다고 말한 투표에 대한 새로운 제한을 통과시킬 수 있는 수단을 제공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사기는 미국 선거에서 극히 드뭅니다.

바이든의 동료 민주당원, 소수의 공화당원, 많은 독립 전문가들은 트럼프의 계속되는 부정으로 인해 향후 미국의 권력 이양이 평화롭지 않을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연설은 바이든과 다른 민주당원들이 트럼프의 정치적 지속력을 경계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폭동의 즉각적인 여파로 일부 공화당원들조차
자신의 정당에 대한 그의 영향력이 흔들렸다고 생각했지만, 그 이후로 트럼프는 이를 강화하기만 했습니다.

민주당 하원의원 Pramila는 “우리의 민주주의는 매우 취약하고 Big Lie 숭배는 여전히 반대편에 있는 대다수의 동료 동료들의 도움으로
여전히 크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역사를 다시 쓰거나 무시하려고 시도합니다” Jayapal은 오후 이벤트에서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