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에서 분노로, 신앙 지도자들은 Roe의 반전에

기쁨에서 분노로, 신앙 지도자들은 Roe의 반전에 반응합니다.

기쁨에서 분노로

파워볼사이트 미국의 종교인들은 낙태에 대한 견해가 매우 다양하며, 미국 대법원이 1973년 전국적으로 낙태를 합법화한

획기적인 판결인 Roe v. Wade를 뒤집은 후 신앙 지도자들의 반응은 환희에서 분노로 다양했습니다.

금요일 발표된 판결은 대다수의 미국 가톨릭 신자들이 낙태 권리를 지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가톨릭 주교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미국 가톨릭 주교회의 친생명 활동 위원회 의장인 볼티모어 대주교 윌리엄 로리(William Lori)는 “가톨릭 교회에 문제의 양면에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우리가 발견한 것은 사람들이 교회가 어려운 임신을 한 여성을 돕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더 잘 알게 될 때 … 마음과 생각이 바뀌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기쁨에서 분노로, 신앙

이 판결은 미국 최대 개신교 교단인 남침례회(Southern Baptist Convention)의 새로 선출된 바트 바버(Bart Barber)

회장을 비롯한 많은 복음주의 기독교 지도자들도 환영했다. 남침례교인들은 “그 판결에 기뻐한다”고 그는 말했다.

그러나 20개 이상의 주에서 전면적인 낙태 금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이 결정은 성공회 주교인 마이클

커리(Michael Curry)를 비롯한 일부 주류 개신교 지도자들에 의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는 “깊은 슬픔을 느낀다.

몇몇 유대인 단체는 이번 결정이 낙태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유대인의 전통을 침해한다고 말했습니다.

재생산 권리에 관해 무슬림 공동체와 협력하는 시카고 비영리단체 Heart Women and Girls의 공동 설립자인 나디아 모하지르(Nadiah Mohajir)는

“미국 무슬림의 절반 이상이 안전한 낙태 시술을 지지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인생이 언제

시작되는지에 대한 편협한 기독교적 이해를 강요하려는 소수의 특권층 사람들입니다.”more news

다음은 신앙 지도자들의 반응입니다.

Dobbs 결정의 석방은 기독교인, 옹호자 및 기타 많은 사람들이 50년 동안 지칠 줄 모르고 노력해 온 생명 지지 운동의 진정한 전환점입니다.

… 이 장이 끝나감에 따라 이것이 우리의 중요한 작업의 끝이 아님을 이해해야 합니다. 낙태 문제는 이제 주에 이양되었으며, 그 중 많은 주에서

가장 혐오스러운 낙태 찬성 제안을 시행했거나 고려하고 있습니다.” — Brent Leatherwood, SBC 윤리 및 종교 자유 위원회 위원장 대리, 성명에서.

“오늘의 대법원 판결은…거의 50년에 가까운 판례를 폐기하는 것은 임신을 계속하기로 선택하지 않은 사람들의 생명과 복지를 위험에 빠뜨릴 것입니다.

하나님은 낙태를 한 사람들을 사랑하고 돌보시며, 연합 그리스도의 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 연합 그리스도의 교회의 총회장들, 공동 성명서.

“낙태 금지는 임신한 사람보다 태아의 생명에 더 큰 가치를 두고 있으며, 이는 유대법과 전통, 그리고 미국의 종교 자유를 침해하는 것입니다.

이제 특정 사람들만 종교의 자유를 누릴 자격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전체 개념을 무의미하게 만듭니다.”

— 유태인 여성 협의회의 CEO인 쉴라 카츠(Sheila Katz)는 성명을 통해 이렇게 말했습니다.